travel
attraction
30142 30135 30134 30133 30132 30129 30136 31069 31070
양모리학교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45분 / 42km

양모리 학교는 아름다운 바다가 한눈에 대려다 보이는 남해 구두산 정산부근에 있으며 사계절 아름답고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봄, 여름,가올,겨울! 지절이 순환하듯 동물들이 태어나고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 생명의 신비로운을 자연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백나무 숲을 걸으면서 도시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장소거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아름답고 스중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문의리 산 181-2번지

섬이정원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35분 / 30km

섬이정원은 보물섬 남해에 한려해상공원의 아름다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다랑이논의 오래된 들담과 연못 그리고 생울타리에 다양한 초본과 억새들로 연출한 정형적이고 자연스러운 유럽식 정원입니다.
궁궐이 담과 문으로 독립적이면서 서로 연결되어 공간이 만들어 지듯이 다랑이논의 높낮이를 이용하여 9개의 작은 정원들이 방의 개념으로 분할돼 각 방마다 개성있는 모습을 하고있고 때로는 서로 어울려 다른 정경을 보여줍니다.

다랭이마을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30분 / 30km

"다랑이 논" 은 선조들이 산간지역에서 벼농사를 짓기 위해 산비탈올 깎아 만든 인간의 삶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어 형성된 곳으로 "가천마을 다랑이 논"은 설홀산과 음봉산 아래 바다를 향한 산비탈 급경사지에 곡선형태의 100여 층의 논이 계단식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배후의 높은 산과 전면의 넓게 트인 바다가 조화를 이루어 빼어난 농촌문화경관을 형성하고 있어 경관적(예술적)가치가 뛰어납니다.

보리암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20분 / 20km

빼어난 경치와 남해의 금강, 동물 형삼의 바위가 많아 바위동물원으로 불리는 금산. 폭빛 바다와 초록빛 들녘의 조화를 내려다 의금강, 동물 형상의 바위가 많아 바위동물원으로 불리는 금산, 폭빛 바다와 조록빛 들녘의 조화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산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금산 정상에 원효대사가 장건하였다는 우리나라 3대 기도처 중 가장 유명한 보리암이 있습니다.

상주은모래비치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7분 / 6.5km

남해에서 가장 빼어난 풍경과 일류 해수욕장이 갖춰야 할 먼모는 모두 갖추고 있는 곳이다.

부채꼴 모양의 해안 백사장, 눈앞에 펼쳐진 작은 섬들은 바다를 호수모양으로 감싸고 있으며, 이성계가 백일기도를 드려 조선건국의 성업을 이루었다는 금산을 배경으로 잔잔한 파도를 일으킨다.

설리해수욕장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1분 / 1km

모래밭의 백사장은 길이 300m, 넓이 약 60m이다. 수심은 1m로 수몬은 연평균 18℃, 해수욕하기회 적당한 곳이다.
편의시설은 충분하지 않지만 한적한 이 곳은 조용한 사색과 해수욕을 즐게려는 사람들로, 여름철이면 아담한 풍경을 연줄한다.
이 일대는 송정해수욕장과 함께 관광지로 지정되어 있다.
설리마을은 속칭 '설꽃이'라고도 한다. 남해에서도 가장 남쪽에 있는 설레는 엘년 내내 따뜻한 기온으로 눈이 오지 않는 마을이다.

 

 

독일마을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15분 / 15km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있는 관광지 개발을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천연기념물 제150호가 있는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원 30,000여평의 부지에 남해군에서 30여억원을 들여 기반을 조성하여 70여동올 지을 수 있는 택지를 문양했습니다.

나비생태공원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30분 / 22km

남해군의 수려한 자연환경에 나비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특색 있는 테마관광지로 육성했다. 남해관광의 자원적, 계절적 한계를 극복하고 군민의 문화지향 욕구에 부응하고자 환경친화적인 생활공간인 나비생태공원을 조성하게 된 것이다.

 

나비생태공원의 나비생태관은 나비의 모양을 본 딴 거대한 조형물로 이곳에는 제1․2전시실, 나비온실, 체험학습장, 표본전시실 등이 구성되어 있으며 실외에는 나비 사육실과 식초식물 재배 하우스 등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아이템별로 나비, 곤충을 보다 친숙하고 쉽게 접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해담은에서 차량으로 50분 / 37km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잇는 국내 최장의 구간을 자랑합니다.

또 우리나라 대부분의 케이블카는 산 아니면 바다를 잇는 단조로운 코스를 가지고 있는 반면,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섬(초양도)과 바다와 산(각산)을 잇는 그리고 3개 정류장(대방, 초양, 각산)의 승하차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다이나믹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cfmc.or.kr/cablecar/